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남기 "내년 아파트 31.9만호 등 주택 46만호 공급"|아침& 지금

입력 2020-12-22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코로나 바이러스에 어린아이들은 어른만큼은 잘 걸리지 않는 것으로 그동안에는 알려졌었죠. 영국에서 처음 발견돼서 호주까지도 퍼져서 지금 비상인 변이된 코로나 바이러스에는 어린이들도 예외가 아니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 변이된 바이러스는 감염력이 70%나 높다고 하니까요. 어린이도 쉽게 감염될 수 있다는 거죠? 어떻게 나온 분석인가요?

[기자]

영국 정부 바이러스 위협 자문 그룹 과학자들이 현지 시간 21일 기자 회견을 통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분석 결과를 내놓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어린이는 코로나에 잘 걸리지 않거나, 걸려도 전파 가능성이 작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닐 퍼거슨 임피리얼 칼리지 교수는 "변종이 어린이들을 감염시키는 경향이 더 높다는 징후가 있다"며 "인과 관계는 규명되지 않았지만 데이터는 그렇게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또 웬디 바클레이 교수도 "어린이도 어른과 비슷할 정도로 감염되기 쉽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자문 그룹은 "변종이 남부 지역에서 지배적인 바이러스가 됐고, 이런 추세가 영국 전역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영국발 입국객을 제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내년 주택 공급 계획에 대해서 오늘(22일) 아침에 말한 내용이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6만 호네요?

[기자]

홍남기 부총리가 오늘 아침 부동산 시장 점검 관계 장관 회의에서 "내년에 아파트 31만9천 가구를 포함해 주택 46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택 46만 가구 중 수도권은 27만8천 가구, 서울은 8만3천 가구입니다.

아파트 기준으로 수도권은 18만8천 가구, 서울은 4만1천 가구입니다.

홍 부총리는 "평년 수준의 입주 물량이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평년 수준은 전국 10년 평균 45만7천 가구를 뜻합니다.

이어 공공재개발의 경우 사업지를 조속히 정하고 조합 설립과 시공사 선정 등을 지원해 빨리 추진되게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홍 부총리는 "계획이 이행되면 시장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