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년 만에 소환된 김학의, 14시간 조사…혐의 전면 부인

입력 2019-05-10 07:40 수정 2019-05-10 09:48

윤중천 씨와 대질조사는 이뤄지지 않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중천 씨와 대질조사는 이뤄지지 않아


[앵커]

네, 이번에는 김학의 전 차관 의혹에 대한 수사 소식 당사자가 5년 6개월 만에 검찰에 나왔습니다. 당시처럼 비공개 조사도 아니었습니다. 김학의 전 차관 14시간가량의 조사를 마쳤습니다. 뇌물 혐의, 또 성폭력 혐의에 대해 "자신은 아는 바 없다, 사실이 아니다" 모두 부인을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한두 차례 더 조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토대로 검찰은 김 전 차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안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오늘(10일) 새벽 0시 30분쯤 서울동부지검을 빠져나왔습니다.

취재진의 질문에는 짧게 답했습니다.

[김학의/전 법무부 차관 : 성실히 조사에 임했습니다.]

김 전 차관은 이번 조사에서 뇌물 수수와 성범죄 등의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김 전 차관은 변호인을 통해 "뇌물 수수 의혹은 사실무근"이며 성범죄 의혹이 불거진 이른바 '별장 동영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전혀 없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도 조사 자체를 거부하지는 않았지만 혐의를 소명하는데 협조적이지 않은 태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차관의 뇌물 수수 의혹과 관련한 핵심인물인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6차례 불러 조사하며 의미 있는 진술을 다수 확보한 수사단은 어제 조사에서 김 전 차관과 윤씨의 대질조사도 검토했지만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수사단은 김 전 차관의 이번 조사 내용을 자세히 검토한 뒤 재소환과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김학의, 5년 만에 검찰 출석…'두 차례 무혐의' 이번엔? "김학의, 1억 받지 말라고 했다"…윤중천 횡령사건 개입 정황 윤중천 "김학의, 재개발 사업 도와준다며 아파트 요구" "김학의에 그림도 줬다"…'1억 이상' 뇌물 땐 시효 15년 적용 "2007년 12월 제작"…'김학의 별장 동영상' 수사 진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