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월 14일 (목) 뉴스룸 다시보기 2부

입력 2019-03-14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금부터는 앞서 1부에서 예고해 드린 대로 5·18 당시 광주에서 미군 정보요원으로 일했던 김용장 씨와의 인터뷰를 진행하겠습니다. 한국분이지만 당시에 미군에서 일을 했던 겁니다. 잠시 후에 방송되는 저희 스포트라이트팀에서 이분을 수소문해서 만났는데 5·18 이후에 한 번도 언론과는 인터뷰를 한 적이 없고 오늘(14일) 그러니까 39년 만에 처음으로 JTBC를 통해서 증언을 하시게 된 겁니다. 그동안에 알려지지 않았던 놀라운 내용들이 있는데요. 물론 이분의 증언이고 이것은 좀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사가 더 뒤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김용장 씨는 남태평양 피지에 거주하고 있는데 따라서 전화로 연결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전두환, 21일 낮 헬기 타고 광주 와…움직일 수 없는 사실" 검찰, 삼바 분식 '그룹차원' 판단…"이재용 수사 불가피" '정준영 지라시' 향한 호기심…사실인 양 '2차 가해'로 [비하인드 뉴스] "반민특위로 국민분열"…나경원의 재인식? [날씨] 평년기온 회복…인천 충남 등 '초미세먼지 나쁨' 클로징 (BGM : One Year Of Love - Queen)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