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09 20:05 수정 2019-02-09 20: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27~28일 베트남 하노이서 회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날짜에 이어 개최 도시까지 확정되면서 양측의 정상회담 준비에도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비건 "생산적 협상"…결과 공유

스티븐 비건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잇따라 만났습니다. 비건 대표는 2박3일간 평양에서 진행된 실무협상이 생산적이었고 정상회담 전 북측 김혁철 대표와 다시 만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3. "출당 조치해야" "당 입장 아냐"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과 지만원씨가 어제(8일) 국회 공청회에서 광주 5·18 북한군 개입설 등을 거듭 주장한 데 대해 정치권에서 이틀째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민주당은 공청회를 주최한 의원들을 출당 조치하라고 압박했고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며 수습에 나섰습니다.

4. 광화문광장서 고 김용균 씨 영결식

지난해 12월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비정규직으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영결식이 오늘 낮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엄수됐습니다. 영결식에 앞서 오전에는 사고가 난 태안의 발전소와 서울 도심에서 노제가 열렸고, 고인의 유해는 경기 남양주의 마석 모란공원에 안장됐습니다.

5. 편견에 시달리는 '학교 밖 청소년'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은 전국에 약 36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학교를 떠난 이유는 다양하지만, 문제아로만 바라보는 편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입시와 취업에서도 차별을 감수해야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