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06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트럼프 "27~28일 베트남서 김 위원장 만나"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7일과 28일, 베트남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만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지만, 김 위원장과의 관계는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2. 평양 간 비건…'합의문 초안' 논의할 듯 

스티븐 비건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오늘(6일) 평양에 도착해 북측 김혁철 대표와 본격적인 실무협상에 들어갔습니다. 비핵화와 상응조치는 물론이고 2차 북·미정상회담 합의문 초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조재범, 상습 성폭행…출입기록 등 증거"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혐의가 인정된다는 수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경찰은 심석희 선수가 피해 당시 심정을 적은 메모와 조 전 코치의 범행 장소 출입 기록 등을 확보해 이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4. 전용차로 위반…얌체운전 '암행 적발' 

설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버스 전용 차로'를 위반한 얌체 운전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JTBC 취재진이 일반 승용차로 위장한 '암행 순찰차'를 따라가 봤습니다.

5. "1월 최악 미세먼지, 75%는 국외영향"

지난달 한반도를 덮친 최악의 미세먼지는 국외 영향이 75%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환경부는 이 같은 분석결과를 중국 측에 전달하고 오는 20일 한·중·일 정책 대화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실무협의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6. 개량한복 '입궁' 행렬, 여러분 생각은…

설 연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한복을 차려입고 고궁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특히 화려한 색깔과 이국적인 문양을 내세운 개량한복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개량한복을 둘러싼 논란, 잠시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