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27 2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역 확진자 2명 늘어…총 40명

경기도 안산과 화성에서 홍역 환자가 1명씩 추가로 나와 올겨울 홍역 확진자가 모두 40명으로 늘었습니다. 최근 일본의 인플루엔자 환자도 모두 213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새해 들어 감염병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 해군 "함대사령관 일본 방문 순연"

오늘(27일) 우리 해군이 갑자기 다음달로 예정된 '함대사령관의 일본 방문을 순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초계기위협 비행 논란이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그간 이어온 군사 교류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3. "동물학대 수준"…학생들 단체행동

연세대학교 아이스하키팀에서 감독의 지속적인 가혹행위 때문에 학생들이 단체 행동에 나선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동물 학대 수준이었다" "얼굴을 50대 맞았다" 등 학생들의 폭로가 이어지는 가운데, 학교 측은 해당 감독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4. 성당서 2차례 폭발…최소 20명 사망

휴일 미사가 진행 중이던 필리핀 남부 홀로 섬의 성당에서 두 차례 폭발물이 터져 최소 20명이 숨지고 81명이 다쳤습니다. 필리핀 당국은 테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5. 국제선 3명 중 1명 저비용항공 이용

지난해 비행기로 해외에 나간 3명 중 1명은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런데 각종 서비스 비용을 따로 받고, 성수기에는 대형항공사와 가격 차이도 크게 없어 '이름만 저비용'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