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25 20:05 수정 2019-01-25 21: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 "증거 안 돼"…국방부 "반박 자료 내놔라"

우리 군이 일본 초계기의 위협 비행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지만, 일본은 증거가 안 된다며 부인했습니다. 이에 국방부는 왜 근거가 되지 않는지 그에 맞는 자료를 내놓으라며 맞섰습니다. 오늘(25일) 뉴스룸에서는 일본의 주장이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 이유들을 짚어보겠습니다.

2. 비 못 뿌린 인공강우…정부 "실험은 계속"

군산 서쪽 120km 해상에서 인공 비로 미세먼지를 씻어내기 위한 첫 실험이 이뤄졌습니다. 비가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정부는 실험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3.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 뒤 첫 조사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된 뒤 처음으로 검찰에 불려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구속 이후 묵비권을 행사했던 임종헌 전 차장과 달리 진술은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혐의는 부인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4. 트럼프 "북한엔 잠재력…좋은 만남 기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은 많은 잠재력이 있다며 조만간 있을 또 하나의 좋은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도 60일 안에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2시간 뒤 카타르전…황의조·손흥민 '선봉'

우리 축구가 2시간 뒤, 아시안컵 8강전에서 카타르와 맞섭니다. 카타르는 이번 대회에서 16강까지 가장 많은 골을 넣고, 1골도 내주지 않은 팀으로 꼽힙니다. 우리 대표팀은 황의조 손흥민 선수를 내세워서 4회 연속 아시안컵 4강에 도전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