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06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베 "압류신청 유감…구체적 조치"

아베 총리가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압류 신청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며 "정부 차원의 조치를 검토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이 자위대 초계기 논란을 이어가는 가운데 한·일 갈등 이슈를 확산시키는 분위기입니다.

2. 10일 신년 기자회견…경제 강조할 듯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0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집권 3년차 국정 운영 방향을 설명합니다. 올해 신년사와 마찬가지로 '경제 성장과 혁신'을 가장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곧 이뤄질 비서실장 등 참모진 교체에 대해서도 직접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송명빈 "직원이 배임·횡령" 주장

직원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두 번째 경찰 조사를 받은 송명빈 마커그룹 대표가 "피해 직원이 횡령, 배임죄를 감추기 위해 폭행 증거를 수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JTBC 취재진이 확보한 녹음파일에는, 송 대표가 피해 직원을 명목상 대표이사 자리에 앉히고 회사 손실 책임을 떠넘기려 한 정황이 담겨있습니다.

4. '쓰레기 산' 치우는 데 수십억 예산

필리핀으로 불법수출된 폐기물이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지만, 국내에도 이미 쓰레기 문제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폐기물 처리에 손을 놓은 업체들이 이를 무단 방치하면서 야산 전체가 쓰레기산이 된 곳도 많습니다. 환경 오염도 문제지만 치우는 데 상당한 세금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5. 아시안컵 개막…내일 필리핀전

아시안컵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6일) 새벽 개막했습니다. 내일 필리핀과 첫 경기를 앞둔 우리 대표팀에는 나상호의 부상으로 이승우 선수가 합류합니다. 8년 만에 대회에 나선 북한 대표팀도 북한 가요에 맞춰 여유있게 몸을 풀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