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봉주 "당일 동선 사진 수백장"…프레시안은 맞고소

입력 2018-03-16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이 사건 당일 자신의 동선을 기록한 수백 장의 사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결백을 입증할 증거라면서 검찰에 제출하겠다고도 했는데, 성추행 의혹을 처음 보도한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을 명예훼손으로 맞고소 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정봉주 전 의원이 오늘(16일) 공개한 사진 한 장입니다.

정 전 의원이 팟캐스트 출연진들과 함께 있고 사진 속 스마트폰은 11시54분을 가리킵니다.

정 전 의원 변호인단은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당일, 이처럼 정 전 의원의 동선을 5~10분 간격으로 기록한 780장의 사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일 밀착 동행한 사진작가가 찍었다는 설명입니다. 

그러면서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오후 시간대에 찍힌 사진도 있다며 모두 검찰에 증거로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당시 운전기사도 여의도 호텔에 간 적 없다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성추행 의혹을 처음 보도한 프레시안은 오늘 정 전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했습니다.

[박세열/프레시안 편집국장 : (해당 사진들은) 증거도 되지 않는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정 전 의원이) 보도를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해서 신뢰와 명예를 훼손하려 한 부분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습니다.)]

프레시안 측은 정 전 의원이 피해자에게 시간과 장소를 한치의 오차 없이 기억해 내라고 다그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양측의 진실 공방이 법정 다툼으로 번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복당 허용 여부를 다음주 초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미투 보도' 프레시안, 검찰에 정봉주 명예훼손으로 맞고소 정봉주, 성추행 의혹 추가 반박…민주, 중앙당서 복당 심사 정봉주 "복당 자신"…더불어민주당 "수사 보고 결정" 정봉주, 서울시당 복당 신청 철회…"중앙당 심사 받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