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태원 참사에 핼러윈 행사 줄줄이 중단…"애도 동참"

입력 2022-10-30 1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참사가 일어난 뒤 프랜차이즈 카페나 백화점, 놀이공원도 대부분 핼러윈 행사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핼러윈과 관련 없더라도 애도의 차원에서 행사나 축제를 취소하는 곳도 늘고 있습니다.

이어서 장서윤 기자입니다.

[기자]

핼러윈 디저트를 전시했던 매대가 허전합니다.

카운터 뒤로 가보니, 냉장고에 재고가 쌓여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직원 : 이게 지금 다 쌓였거든요. 판매가 중지된 상황이라서… 아마 다 폐기 처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는 핼러윈 음료와 굿즈 등을 팔던 행사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태원 참사가 일어난 뒤 유통업체들은 핼러윈 관련 행사를 줄줄이 멈췄습니다.

신세계백화점과 현대백화점도 점포별 행사를 취소하고 핼러윈 행사를 위해 설치해놓은 장식물을 철거하고 있습니다.

놀이공원들도 핼러윈 행사를 더 이상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롯데월드몰은 핼러윈 퍼레이드 등을 모두 취소하고, 행사 관련 포스터와 이미지도 정리했습니다.

레고랜드는 온라인에 올렸던 행사 광고와 안내문을 내렸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 : 현재 핼러윈 행사 관련 점포 내의 고지물을 모두 제거하고 관련 행사 상품을 철수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히 인식하고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더욱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노력할 방침입니다.]

지방자치단체 가운데도 애도의 차원에서 가을 축제를 취소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서울 중구는 내일까지 하려던 을지로 노가리 골목의 핼러윈 행사를 하루 먼저 끝냈습니다

부산시도 핼러윈과 관련은 없지만 오늘 저녁 열려던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K-POP 콘서트를 취소했습니다.

관련기사

"처음 맞는 핼러윈이라 용돈 줘서 보냈는데…" 참담한 가족들 당시 목격자 "사람들 대부분 다리 깔려 꺼내지 못 해" 윤 대통령 "사고 수습 일단락될 때까지 국가애도 기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