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정후 주목하는 일본…WBC는 "사사키와 꿈의 매치업"

입력 2023-03-06 20:58 수정 2023-03-06 22: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WBC를 앞두고 우리 상대인 일본이 이정후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늘(6일) 평가전에선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한껏 높였습니다.

오사카에서 최종혁 기자입니다.

[기자]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뒤 빠른 공에 맞서기 위해 타격자세를 바꾼 이정후.

[이정후/WBC 대표팀 : 더 이상 이젠 타격폼에 대해선 생각하고 있지 않고요. 최대한 편한 좋은 폼으로 좋은 타이밍에 스윙할 수 있도록…]

오릭스와의 연습경기에선 4타수 2안타, 멀티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이같은 활약에 WBC 일본 주관 방송사가 지정한 경기 후 공식 인터뷰 선수도 이정후였고, 한일전을 염두에 둔 민감한 질문도 나왔습니다.

[이정후/WBC 대표팀 : {일본 대표팀에서 상대하고 싶은 선수가 있습니까?} 일본전도 중요하지만, 호주전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호주전부터 잘 치르고…]

MLB닷컴은 한국야구 MVP 이정후와 일본야구 퍼펙트게임을 기록한 사사키와의 맞대결을 이번 대회 '꿈의 매치업'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경기가 펼쳐진 오사카돔엔 발 디딜 틈 없었는데 우리 대표팀을 응원하는 목소리도 들렸습니다.

[이경일/경기 성남시 : 4강까진 가야 되는 거고요. 우승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경기는 야수들의 잇따른 수비 실수로 4대 2로 졌습니다.

일본 돔구장의 인조 잔디 적응과 실책을 줄여야 하는 과제를 안고 대표팀은 내일 한신과 마지막 평가전을 치릅니다.

관련기사

"흥미로운 선수" "최고의 외야수" 치켜세워도 덤덤한 이정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