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세계에서 흥얼거리는 로제의 'APT.' 열풍

입력 2024-10-22 15: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ROSE&Bruno Mars

ROSE&Bruno Mars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가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18일 발매된 로제의 새 싱글 'APT.'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지니·벅스·바이브 실시간 차트·일간 차트·톱 100에서 1위를 석권했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와 미국 차트 1위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입증했다. 특히 미국 스포티파이 1위 차트에 오른 것은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으로 로제는 'APT.'를 통해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브루노 마스와 로제가 함께 출연해 재치있는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와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모두 차지한 데 대한민국 트렌딩 1위·미국 트렌딩 1위에 모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공개된 지 4일 만인 현재 8200만 뷰를 달성하며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로제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전했다.

12월 6일 발매되는 새 앨범 '로지(rosie)'는 선공개 싱글 'APT.'가 수록된다.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담긴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