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븐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 1위

입력 2024-10-12 17: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1위에 올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븐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컴백하다, 협업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니틴, 미니 12집, 세븐틴 스트리트'가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2024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방탄소년단, 투어스, 스트레이키즈, 보이넥스트도어, 샤이니,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2PM, 더보이즈, 라이즈, 하이라이트, 아스트로,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비투비, 위너, 동방신기, NCT, 슈퍼주니어, 크래비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워너원, 엑소, 펜타곤, 원어스, 블락비, 템페스트, 갓세븐, SF9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12일부터 2024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67만 239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