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클라우디안, 새 싱글 발매…활동 2막 시작

입력 2024-09-20 1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클라우디안, 새 싱글 발매…활동 2막 시작
밴드 클라우디안(CLOUDIAN)이 새 싱글을 발매하고 활동 2막을 연다.

새 디지털 싱글 앨범 '유윌씨(You'll See)'는 새 출발의 기로에 선 클라우디안이 앞으로 보여줄 새로운 스타일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표현한 앨범으로 자신들만의 강렬하고 멈추지 않는 에너지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동명의 타이틀곡 '유윌씨(You'll See)'와 수록곡 '스타트 오버(Start Over)' 등 2개 트랙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유윌씨(You'll See)'는 한국 전통악기인 전통북의 튼튼한 저음역대와 7현 기타의 묵직한 중음역대와 화려한 오케스트라 선율로 채우는 고음역대, 그 위의 매력적인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록 장르의 곡으로 다른 사람의 기대나 판단을 뒤로하고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가사로 표현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클라우디안의 진면목을 보여주고자 한다.

두 번째 트랙 '스타트 오버(Start Over)'는 부드럽고 경쾌한 팝 스타일의 곡으로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밝은 신스가 특징이다. 누구나 어려운 시기나 실패를 경험하지만 언제든지 다시 시작하고 계속 나아갈 수 있음을 표현해 희망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한다.

클라우디안은 보컬 브라이튼·기타리스트 리암·베이시스트 NN·드러머 로건·바이올리니스트 OM·DJ 겸 전통북 연주자 HAN 등 6명의 멤버로 구성된 밴드로 보컬 브라이튼이 전곡 작곡·작사·편곡을 맡은 가운데 전 멤버들이 세션 작업과 믹싱 등 앨범 전반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클라우디안(CLOUDIAN)의 새 디지털 싱글 앨범 '유윌씨(You'll See)'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크롬엔터테인먼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