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현 미니 4집, 발매 첫날 89만장…자체 최고 기록

입력 2024-09-07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현 미니 4집, 발매 첫날 89만장…자체 최고 기록

백현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6일 발표한 백현의 미니 4집 '헬로, 월드(Hello, World)'의 판매량이 발매 첫날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 판매량 기준 89만3214장을 기록하며 하루도 채 안 되어 전작의 초동(발매 첫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기록인 86만8000장을 돌파했다. 한터차트의 실시간 음반차트는 천 세계 1100개의 매장에서의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있는 차트이다.

이는 백현의 솔로 앨범 자체 최다 판매 기록이며 음반 발매 첫 날임을 감안하면 앞으로 기록이 계속 경신될 것으로 예상된다.

음반판매와 함께 전세계 음원차트에서도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 '헬로, 월드(Hello, World)'는 발매와 동시에 아르헨티나·바레인·볼리비아·브라질·칠레·콜롬비아·에콰도르·피지·가나·인도 등 33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파인애플 슬라이스(Pineapple Slice)' 역시 아르헨티나·콜롬비아·코스타리카·에콰도르·엘살바도르 등 24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년 6개월 만에 컴백한 백현은 팬들과 새 앨범을 함께 즐기기 위해 7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팝업을 오픈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INB100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