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영란, 'A급 장영란'으로 인정받은 브랜드 가치

입력 2024-09-04 1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영란, SM C&C 제공

장영란, SM C&C 제공

방송인 장영란이 올해 가장 사랑받는 크리에이터로 선정됐다.


지난 3일 개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워즈다. 장영란은 가장 영향력 있는 '올해의 연예인 유튜버'로 존재감을 증명했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총 45만 명, 약 753만 건의 소비자 참여로 이뤄졌다. '올해의 연예인 유튜버' 부문 1위가 된 장영란은 10대부터 40대까지 여성들의 지지가 두드러졌다. 특히 참여자 구성 현황 중 직업 부문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가장 높은 투표율을 보여준 학생 소비자 39.7%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된 것.

웹예능 달라스튜디오 '네고왕'의 '2대 네고왕'으로 Z세대들에게 인지도를 얻은 장영란은 대중들과 더 가까워지고자 지난 2023년 3월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을 개설, 현재까지 약 69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며 업로드된 영상마다 '인기 급상승 동영상'(인급동) 상위권에 진입해 누적 조회수만 2억 뷰 이상을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주제로 구독자들과 쌍방향 소통 중인 장영란은 '공감 요정'의 수식어를 얻었다.

장영란은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아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레드카펫을 걷는데 그동안 겪었던 시간이 스쳐 지나가 눈물이 멈추질 않았다"라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어 "'A급 장영란' 사랑해 주는 구독자 '내새끼'님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방송인이자 밝은 에너지 주는 멋진 어른이 되겠다"라고 약속했다.

2001년 방송계 입문한 장영란은 VJ, 리포터, 패널, 단독 MC 등 긍정적인 에너지로 단계별 성장했다. 와인은 해가 지날수록 짙어져 진가를 발휘하는 것처럼, 유튜브 'A급 장영란'과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해 자신의 전성기를 열었다.

현재 장영란은 채널A '성적을 부탁해-티처스',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 출연하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