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르세라핌, 휘몰아치는 프로모션 콘텐츠
입력 2024-08-20 15: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르세라핌
르세라핌
르세라핌
르세라핌(김채원·사쿠라·허윤진·카즈하·홍은채)이 컴백 콘텐츠만으로 K팝 팬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르세라핌은 30일 오후 1시 네 번째 미니앨범 '크레이지(CRAZY)'를 발매, 로고모션·앨범 트레일러·컨셉트 사진 등 질적·양적으로 월등한 콘텐츠를 쏟아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16일부터 19일까지 번개처럼 짜릿한 비주얼의 '썬더링 시더(THUNDERING CEDAR)' 멤버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찬 세계를 표현한 '오드 페어리 플로스(ODD FAIRY FLOSS)' 평범한 공간도 힙하게 바꾼 '헤더스 록(HEATHERS ROCK)' 플래시 세례 속 런웨이를 펼치는 사진 등 총 네 가지 비주얼을 차례로 공개했다. 다양한 버전의 컨셉트 사진은 과감한 연출과 독특한 설정으로 '컨셉츄얼의 끝'을 보여줬다.
특히 네 가지 컨셉트를 관통하는 '르세라핌과 함께 그냥 한 번 미쳐보자'라는 메시지가 글로벌 팬들의 흥미를 끌었다. '크레이지'는 그간 르세라핌이 선보인 컨셉트 사진과 다른 결을 보여준다.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부터 미니 3집 '이지(EASY)'까지 은유와 상징을 주로 사용했다면 '크레이지'는 보다 직관적이다. 신보의 컨셉트 사진을 보면 누구나 단번에 주제를 알아차릴 수 있다.
르세라핌은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요소를 통해 앨범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로고모션에 등장한 번개는 '썬더링 시더' 버전 컨셉트에서 배경으로 활용된다. 앨범 트레일러에 나온 바람 풍선 인형과 '크레이지 키즈 네버 다이(Crazy Kids Never Die)'라는 깃발은 '헤더스 록' 사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처럼 유기성 있는 콘텐츠는 앨범 메시지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컴백 열기를 끌어올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22일 트랙리스트와 23일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차례로 공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취재
김진석 / 엔터뉴스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나'를 사랑하는 화사, 화사만이 할 수 있는 영역[종합]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방송 담당 김진석 기자입니다
이메일
이전 취재기자 보기
다음 취재기자 보기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