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에이티즈 10월 2일 日 싱글 4집 '버스데이' 발매 확정

입력 2024-07-17 19: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약 7개월 만에 일본 싱글을 발매한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공식 SNS를 통해 '에이티즈가 10월 2일 네 번째 일본 싱글 '버스데이(Birthday)'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싱글 4집 '버스데이'는 에이티즈가 지난 2월 발매한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버스데이'를 포함해 일본 컴백을 위한 새로운 곡 2곡과 각 트랙의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버전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 에이티즈는 레드 컬러의 자동차에서 포토제닉한 면모를 발휘한 가운데, 선글라스, 볼캡, 이어링 등 다양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각자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이에 에이티즈가 새로운 일본 싱글을 통해 보여줄 모습에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월 에이티즈는 싱글 3집 '낫 오케이' 발매 첫날 17만 8135장의 판매고를 기록, 전작의 첫날 판매량을 약 8배 뛰어넘으며 현지 인기를 입증했던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오리콘의 일간 싱글 차트 최상위권에 연일 이름을 올렸고,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레코초쿠 일간 음반 차트 등 다양한 현지 차트 정상을 석권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 1일 발표한 비퍼스트(BE:FIRST)와의 컬래버 음원 '허쉬-허쉬(Hush-Hush)'는 오리콘 주간 디지털 싱글 차트(7월 15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7월 10일 자),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송(7월 10일 자)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발매에 앞서 8월 21~22일 일본 도쿄 가든 시어터(TOKYO GARDEN THEATER), 8월 27~28일 오사카 그랑 큐브 오사카(GRAND CUBE OSAKA)에서 일본 팬미팅 '에이티니스 보야지 : 프롬 에이 투 제트(ATINY'S VOYAGE : FROM A TO Z)'를 개최한다. 이후 8월 17일 일본 오사카와 18일 도쿄에서 진행되는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의 메인 스테이지에 올라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