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애남매', MZ세대 사로잡았다…웨이브 유료 가입 1위

입력 2024-07-11 08: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연애남매'

'연애남매'

웨이브(Wavve)가 2024년 2분기 누적 시청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산 리포트를 11일 발표했다. '연애남매'로 2030 즉, MZ세대의 신규 유입이 두드러졌다.

지난 3월 첫 공개된 '연애남매'는 웨이브 역대 예능 중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트 1위에 오르며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16회차가 방영된 4달간 주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트 1위를 석권한 것. 그중에서도 특히 20대 여성 신규 유료 가입자를 방영 전 월 대비 2배 이상 견인하며 MZ 사이에서 대세 연애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연애남매'의 영향으로 웨이브 2분기 '예능' 장르의 시청량에서 2030이 점유율이 가장 높았으며 실제로 웨이브 전장르 중 '예능'은 2030 시청자가 58%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보다 증가한 수치로, 이번 분기 2030의 시청 선호 장르가 '예능'임을 방증했다.

한편, 웨이브는 오는 3분기 OTT 최초 드라마 리마스터링 '뉴클래식(New Classic) 프로젝트'를 통해 '내 이름은 김삼순'과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2024년 4K 감독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선보인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