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커넥션' 한현준, 키이스트와 전속계약‥김동욱과 한솥밥

입력 2024-07-05 09: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현준, 키이스트 제공

한현준, 키이스트 제공

신예 한현준이 키이스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6일 종영을 앞둔 SBS 금토극 '커넥션'에서 민현우 역을 소화한 한현준이 키이스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키이스트 측은 '다수의 독립 영화와 웹 드라마를 통해 실력을 쌓은 연기력, 소년미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마스크가 매력적인 한현준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한현준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끌어올려 신흥 대세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키이스트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현준은 2022년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 'XX+YY'로 데뷔했다. 데뷔 전부터 단편영화 '조각'(2018), '시간의 사이'(2020), '비행청년'(2022) 등 작품으로 경험을 쌓았다. 같은 해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시즌1에서 안정적인 연기와 케미스트리로 호평받고, 시즌2 또한 187개국에 선 판매 되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초 방송된 지니TV 오리지널 '사랑한다고 말해줘'에서는 학폭 피해자 태호 역으로 정우성(진우)과 청각 장애인, 청인 사이의 이해와 교감을 섬세한 감정 연기로 표현했다. 현재는 '커넥션'에서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소년 가장이자 퀵 배달원 민현우 역을 맡아 운종 의료원 투약 사고의 전말과 윤나무(박준서) 죽음에 연결성을 풀어낼 열쇠를 쥔 인물로 활약하고 있다.

아크로바틱, 특공 무술 등을 특기로 갖추고 있어 액션 장르에서의 활약도 기대를 모은다.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한현준이 키이스트와 파트너가 되어 그려갈 청사진에 주목된다.

한현준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키이스트는 드라마 제작 및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예능 제작까지 IP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했다. 김동욱, 김서형, 채정안, 배정남, 윤종훈, 한선화, 강한나 등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