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시청역 인근 대형 교통사고…사망자 9명으로 늘어

입력 2024-07-01 22:33 수정 2024-07-02 10: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1일) 밤 9시 27분쯤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해 9명이 숨지는 등 1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밤 9시 27분쯤 서울 중구 태평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서울 중부소방서는 현재까지 9명이 숨지고, 중상 1명, 경상 3명 등 1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사망자는 6명이었으나, 심정지 환자 3명이 최종 사망 판정을 받아 사망자는 9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날 사고는 제네시스 차량이 역주행해 차량 두 대를 차례로 친 뒤, 횡단보도로 돌진해 일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늘(1일) 밤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 〈사진=JTBC〉

오늘(1일) 밤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 〈사진=JTBC〉


경찰에 따르면 남성 운전자(70대 추정)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지만, 급발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운전자는 의식이 있는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음주는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서울시청 인근 차량 돌진사고 보고를 받고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에게 "피해자 구조와 치료에 총력을 다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