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진이네2' 나영석 PD가 아이슬란드·곰탕을 택한 이유

입력 2024-06-28 10: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진이네2' 나영석 PD와 출연진, tvN 제공

'서진이네2' 나영석 PD와 출연진, tvN 제공

나영석 PD가 아이슬란드에서 곰탕을 파는 한식당 1호점을 연 이유에 대해 밝혔다.

28일 오전 tvN 새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나영석 PD,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고민시가 참석했다.

나영석 PD가 이번 시즌 곰탕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저희가 지난 시즌 멕시코라는 무더운 곳에서 분식 장사를 했다. 그전에도 크루들과 가끔은 추운 나라에서 뜨끈한 한국식 국물을 팔아보자는 이야기를 간혹 했었다. 이번엔 진짜 가보자란 생각을 했다. 우리 기준 추운 나라를 떠올리다 아이슬란드를 택했다. 그곳엔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식당이 없었다. 아이슬란드 수도에 한식당을 열고 뜨끈한 국물을 팔아보자는 생각으로 1호 한식당을 열게 됐다. 이서진 사장님이 '삼시세끼' 시절부터 국물 내는 걸 좋아해서 딱 맞는 음식이기도 하다. 곰탕에 대한 애착도 대단해 꿈을 실현해주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황금 인턴으로 고민시가 새롭게 합류했다. 나영석 PD는 "이번 시즌에 인턴 자리가 비게 됐다. 라이징 스타를 떠올리며 서칭 했다. 커리어적으로 충실히 쌓아가고 있는 배우이기도 하지만 배우 이전에 웨딩플래너 등 중간중간 많은 일을 했더라. 화려한 전직 경력들을 바탕으로 눈치껏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친구라고 생각해 러브콜을 보냈다. 흔쾌히 YES라고 해줘 같이 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서진이네2'는 곰탕에 진심인 서진뚝배기 사장님과 직원들의 복작복작 한식당 운영기를 담는 프로그램. 지난 시즌에는 멕시코 바칼라르에서 K-분식의 맛을 알렸다면 이번 시즌에는 아이슬란드에 서진이네 2호점을 오픈하고 뜨끈한 곰탕으로 현지 손님들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기존 멤버인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에 뉴페이스로 고민시가 합류한다. 28일 오후 8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