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이라키' 노정의, Z세대 대표 아이콘 출격한다

입력 2024-06-07 15: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하이라키' 노정의, 넷플릭스 제공

'하이라키' 노정의, 넷플릭스 제공

'하이라키' 노정의, 넷플릭스 제공

'하이라키' 노정의, 넷플릭스 제공

배우 노정의가 '황야'에 이어 '하이라키'로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노정의가 오늘(7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하이라키'에서 재율그룹의 장녀이자 비밀을 품은 주신고의 퀸 정재이로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다. '하이라키'는 상위 0.01% 소수가 질서이자 법으로 군림하는 주신고등학교에 비밀을 품고 입성한 전학생이 그들의 견고한 세계에 균열을 일으키며 벌어지는 하이틴 스캔들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극 중 노정의는 태어날 때부터 재율그룹 정재이로 태어나 늘 어떻게 행동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해진 삶을 살아온 인물이다.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주신고의 도도한 퀸이지만, 말하지 못할 비밀과 상처가 생기며 김재원(리안)에게 이별을 통보하고 냉소적으로 돌변한다. 그리고 전학생 이채민(강하)에게 결코 들키고 싶지 않은 약한 얼굴을 들키고야 만다.

노정의는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말 못 할 비밀이 있어도 감내하는 양면적인 캐릭터 재이에게 어떤 아픔이 있을까 궁금증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했다"라고 언급했다. 섬세한 캐릭터 분석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그린 정재이는 어떤 매력을 품고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공개된 스틸만으로도 정재이의 미스테릭한 아우라는 물론, 사격, 레이싱 등 다채로움이 전해져 'Z세대 대표 아이콘'으로 꼽히는 노정의의 활약에 기대감을 높였다.

또 아역 시절부터 꾸준히 활동하며 드라마 '명불허전', '18어게인', '그 해 우리는', 영화 '소녀의 세계', '내가 죽던 날', 넷플릭스 영화 '황야' 등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남겨온 노정의는 이번 '하이라키' 전면에서 선배 배우로서 작품을 이끄는 역할을 톡톡히 해낸 것으로 전해져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는 "주로 선배님들이 계신 현장에서 작품을 하다가 처음으로 제가 끌고 가는 입장이 됐다. 그렇지만 선배님들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또 보면서 배웠던 걸 적용하며 즐겁게 찍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부담을 갖기보다 함께 연기한 배우들, 감독님과 같이 손을 잡고 끌고 가려고 했다. 할 수 있는 힘껏, 최선을 다해 즐기면서 촬영했기에 그저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혀 작품 안팎에서 중심을 잡아가는 활약을 펼친 노정의의 열정과 노력이 기대를 부른다. 과연 '하이라키'에서 노정의가 보여줄 새로운 얼굴, 그리고 새로운 도전은 모습일지 많은 관심이 모인다.

'하이라키'는 오늘(7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