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역솔남' 태민, 데뷔 첫 공식 팬클럽 오픈에 서버 폭주

입력 2024-06-04 22: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역솔남' 태민, 데뷔 첫 공식 팬클럽 오픈에 서버 폭주
그룹 샤이니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태민이 '역솔남'의 인기를 입증했다.

태민은 지난 2일 원더월의 팬덤 플랫폼 프롬 스토어를 통해 공식 팬클럽 '탬메이트(TAEMate)' 1기를 모집을 종료했다.

'탬메이트'는 '태민(TAEMIN)'과 '친한 친구'라는 뜻의 '메이트(MATE)'의 합성어로 '태민과 가장 가깝고 친한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태민은 '탬메이트'를 모집하면서 디지털 및 실물 회원카드와 공식 팬키트, 단독 콘서트 및 팬미팅 선예매 혜택, 공개 방송 우선 참여, 멤버십 전용 콘텐츠 열람 권한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태민은 2008년 샤이니로 데뷔, 데뷔 17년 차가 된 베테랑이지만 개인 팬클럽을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짝꿍'은 오래 전부터 태민이 팬들의 애칭으로 부르던 이름이라 많은 팬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실제 태민은 3일 자정, 프롬 채널을 통해 미공개 화보 이미지를 단독 공개했는데, 단 4장의 사진이 공개됐을 뿐인데도 트래픽이 몰리며 일부 유저들은 일시적인 접속 오류를 겪기도 했다.

17년 동안 K팝 선구자로 활동해 온 장본인이자, 2014년부터 솔로 앨범 '무브(MOVE)' '에이스(ACE)' '원트(WANT)' '길티(Guilty)' 등 자신만이 소화할 수 있는 젠더리스 장르를 개척하며 '역솔남(역대급 솔로 남자가수)'이라는 애칭까지 얻은 태민이 압도적인 팬덤 화력을 보여준 셈이다.

태민은 오는 13일 방송 예정인 MBC '놀면 뭐하니?'의 '놀뭐 대축제'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간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빅플래닛메이드엔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