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설, 935엔터 새 둥지…남궁민과 한솥밥

입력 2024-05-14 07: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설, 935엔터 새 둥지…남궁민과 한솥밥
배우 이설이 새 둥지를 찾았다.


935 엔터테인먼트 측은 "존재감 있는 열연으로 작품마다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설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이설은 2016년 박재범, 기린의 '시티 브리즈' 뮤직비디오로 데뷔해 드라마 KBS '옥란면옥',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넷플릭스 시리즈 'D.P.' 'D.P. 시즌2', 영화 '사자' '발신제한' '방법: 재차의' '믿을 수 있는 사람'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다수의 작품에서 내공을 다져왔다.

2018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받으며 주목을 받은 이설은 2023년 24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 종영한 채널A '남과 여'에서는 연애 7년 차 주얼리 디자이너 '한성옥' 역을 맡아 장기 연애 커플의 현실 그 자체를 보여줘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이설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미스트(가제)'에서 특수청소업체 신입직원 박해영 역을 맡아 촬영을 종료한 상황. 후반 작업을 거쳐 극장 관객들을 만날 준비 중이다.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이설이 935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주목된다.

한편 이설이 전속계약을 체결한 935 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남궁민 김여진 연정훈 윤선우 박주현 권화운 김택 신수호가 소속되어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