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윤아의 귀환… 8년만에 솔로 앨범 '관능소설' 발매

입력 2024-04-25 09:16

25일 8년만에 솔로 앨범 '관능소설' 발매
앨범 발매와 동시에 28일까지 콘서트 개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5일 8년만에 솔로 앨범 '관능소설' 발매
앨범 발매와 동시에 28일까지 콘서트 개최

김윤아

김윤아

김윤아

김윤아

대체할 수 없는 뮤지션인 김윤아가 돌아온다.


김윤아는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정규 5집 '관능소설'을 발매한다. 김윤아의 솔로 앨범은 2016년 발매한 '타인의 고통' 이후 약 8년만이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장밋빛 인생' '종언'을 포함한 총 10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예술 영화를 보는 듯한 '종언'과 배우 한예리가 출연한 '장밋빛 인생'이 오늘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순차적 공개된다. 두 타이틀곡은 서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여 리스너들에게 진한 울림을 안길 전망이다.

한층 더 깊어지고 넓어진 김윤아의 음악 세계도 잘 살펴봐야 한다. 김윤아 표 발라드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종언' 본격적으로 탱고 사운드를 앞세운 '장밋빛 인생' 플라멩고 기타가 돋보이는 '마지막 장면' 진한 재즈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체취' 듣는 재미가 있는 '해피엔딩'과 몇 마디 말로는 설명이 어려운 '행복을 바라는 게 잘못인가요'까지 다채로운 사운드로 가득하다. 듀엣 아티스트들과 호흡이 인상적인 '카멜리아' '평범한 남자' 'U' '부사의 정원'도 자신만의 매력으로 가득해 모든 트랙이 아름다우며 조화롭게 구성된 앨범을 선보인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28일까지 서울 LG아트센터 LG 시그니철 홀에서 동명의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