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완전체로 돌아온 베이비몬스터, 차세대 '유튜브 퀸'

입력 2024-04-07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정식 데뷔 첫 주 음악 시장 내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7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4.03.29~2024.04.04)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쉬시(SHEESH)'는 글로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1위에 올랐다. 공개 직후 이 부문 정상을 꿰찬 뒤 4일 연속 왕좌를 굳건히 지킨 결과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 영국, 캐나다를 포함해 한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고른 인기 분포를 보인 데다 글로벌 주간 인기곡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차세대 '유튜브 퀸'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이들의 글로벌 인기를 톡톡히 실감할 수 있는 지점이다.

'쉬시' 뮤직비디오는 지난 1일 0시 공개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직행했다. 현재는 조회수 7070만 뷰를 돌파, 1억 뷰 고지까지 얼마 남지 않아 이들이 세울 또 다른 신기록이 기대된다.

베이비몬스터의 존재감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드러진다. '쉬시' 음원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9위에 올라 올해 K팝 걸그룹 최고 진입 기록을 달성했다. 이 곡이 수록된 미니 1집 역시 아이튠즈 8개 지역 차트서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베이비몬스터는 다채로운 콘텐트와 방송 출연, 팬사인회 등을 통해 국내 팬들과 교감할 예정이다. 또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싱가포르, 타이페이, 태국 방콕 아시아 5개 지역 팬미팅 투어,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 출연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저변을 넓힌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