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메타코미디 간판 '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돌파

입력 2024-04-04 0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피식대학' 이용주 김민수 정재형(왼쪽부터, 메타코미디 제공)

'피식대학' 이용주 김민수 정재형(왼쪽부터, 메타코미디 제공)

'피식대학'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메타코미디 소속 코미디언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2019년 4월 1일 개설됐다. 이후 입소문을 탔고 최근 급속도로 구독자 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2일 300만 명을 달성했다.

특히 평균 300~7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화제의 영상들이 포진되어 있고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Justin Bieber - Peaches' 영상은 1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채널 내 누적 조회 수는 18억 뷰에 이른다.

핫클릭 성적이 말해주듯 '피식대학'은 2021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에 등극했다. 국내 유튜브 인기 랭킹 1위, 인기 급성장 채널 등 다양한 타이틀을 거머쥐며 각광받고 있다. 59회 백상예술대상에선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고,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선 올해의 유튜브코미디채널 상을 차지하는 등 유튜브 채널로서는 파격적인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피식대학'은 추억을 기반으로 다양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05학번이즈백'을 비롯해 페이크 다큐의 진수를 담은 '한사랑산악회', 피식대학의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이자 간판 코너인 'The PSICK SHOW'까지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내놓는 영상마다 색다른 콘텐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The PSICK SHOW'는 영어를 기반으로 진행돼 해외팬 전용 콘텐트로 인기를 끌어 국내외 스타들이 앞다퉈 다녀갔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