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 곧 죽습니다' 프라임비디오 톱10 진입…42개국 상위권

입력 2024-03-18 09: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재, 곧 죽습니다'

'이재, 곧 죽습니다'

티빙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가 첫 공개 후 14주가 지난 현재도 끝나지 않은 글로벌 열풍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2월 15일 첫 공개된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서인국(최이재)이 죽음 박소담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삶과 죽음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첫 공개 후 14주가 지난 3월 15일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에서 영미권을 포함한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톱10을 기록했다. 이탈리아, 싱가포르, 대만, 홍콩과 같은 유럽 및 아시아 뿐 아니라, 북아메리카, 중남미, 아프리카 등 42개 국가에서도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첫 공개 후 90일 넘게 지났음에도 세계 최대 규모 평점 사이트 IMDb 평점 8.6을 유지(3월 17일)하며 작품에 대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평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외신도 “최고의 K드라마 중 하나”, “감정과 액션 사이에서 균형을 잘 유지해낸다”, “흥미로운 서사를 바탕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이재'의 신체가 계속 바뀜에도, 캐릭터가 일관성 있게 그려진다”, “'죽음' 캐릭터는 '강렬함'이라는 한 단어로 요약될 수 있다”, “민감한 사회적 주제를 다루는 판타지적 요소와 더불어, 여러 감정들과 액션 장면들 간에서 완벽하게 균형을 유지해낸다” 등 작품성을 인정하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이재, 곧 죽습니다' 더빙판이 국가별로 공개되기 시작했다”며, “만국공통 소재인 삶과 죽음을 통해 무게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