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하이브, 대한체육회 손잡고 파리올림픽 응원 문화 선도

입력 2024-03-13 14: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왼쪽)하이브 김태호 최고운영책임자 (오른쪽)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

(왼쪽)하이브 김태호 최고운영책임자 (오른쪽)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

하이브가 대한체육회와 파리올림픽 붐업 및 응원 문화 선도를 위해 손을 잡았다.


하이브는 13일 '서울 송파구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하이브 김태호 최고운영책임자(COO)와 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 응원문화 전파를 위해 다각도로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하이브와 대한체육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다가오는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의 응원 문화 선도 및 K컬쳐 홍보를 위한 활동을 함께 전개한다.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을 응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다. 하이브는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팬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방법론을 제시해 온 기업으로서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에서 'K응원 문화'를 전파하며 응원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대한체육회는 하이브가 보유한 대한민국 음악 및 문화산업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응원 문화 확장, K컬쳐 공동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한국의 앞선 응원문화를 보여줄 구체적인 협력사안들을 논의해 결정되는 대로 외부에 공개할 방침이다.

하이브 김태호 COO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마찬가지로 팬덤과 응원이라는 핵심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는 스포츠 분야에서 하이브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하이브만의 역량을 십분 활용해 팀코리아를 응원하는 우리 국민, 나아가 세계인이 열광하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한체육회 윤성욱 사무총장도 "대한민국의 한류 문화 사업을 선도하는 하이브와의 협약을 통해 보다 다채롭고 풍요로운 올림픽 응원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2024 파리올림픽에서 선보일 다양한 우리 문화를 매개로 올림픽 축제 분위기 조성과 국제적 교류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