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투어스, 음원 차트 순위 자체 신기록 달성

입력 2024-03-11 1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투어스가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투어스의 미니 1집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11일 발표된 멜론 주간 차트(3월 4~10일)에서 전주 대비 1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다. 이는 투어스가 이 차트에서 작성한 자체 최고 순위 신기록이다.

쟁쟁한 여성 아티스트들의 곡 사이에 보이그룹의 노래로는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유일하게 차트 톱5에 들었다. 투어스가 이제 막 데뷔 3개월 차에 접어든 신인인 점을 고려하면 더욱 눈에 띄는 성과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멜론뿐 아니라 대다수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자리했다. 이 곡은 지니뮤직과 벅스(각 2위), 유튜브 뮤직 한국(3위) 등의 최신 주간 차트 톱5에 두루 포진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투어스는 애플뮤직 월간 차트에서는 정상을 찍었다. 애플뮤직은 지난 2월 한 달 동안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 톱20를 최근 공개했는데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쇼츠에서 크리에이터가 가장 많이 사용한 노래를 꼽는 유튜브 뮤직 한국 '일간 SHORTS 인기곡'에서도 이 곡은 11일(2월 19~29일) 동안 1위를 지킨 바 있으며 지금도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소년들의 설렘과 짜릿함을 톡 쏘는 스파클링에 빗대 표현한 곡으로 청량감 가득한 멜로디와 풋풋한 감성을 자극하는 노랫말로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