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글로벌 주목 '파묘' 베를린 이어 홍콩 간다 "장르물 혁신"

입력 2024-03-08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글로벌 주목 '파묘' 베를린 이어 홍콩 간다 "장르물 혁신"

세계가 주목하는 K오컬트다.

신드롬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파묘(장재현 감독)'가 제48회 홍콩국제영화제 갈라 섹션에 공식 초청 됐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오는 28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되는 홍콩국제영화제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 중 하나로 과거 '악마를 보았다' '황해' 등 장르성과 작품성으로 인정받은 다수의 한국 영화를 초청했다.

지난달 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돼 뜨거운 찬사를 받았던 '파묘'는 또 한 번 해외 영화제 초청 소식을 알리며 독보적인 세계관을 자랑하는 K-오컬트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홍콩국제영화제 프로그램 큐레이터 알빈 추(Alvin Tse)는 “공포 영화의 여러 요소들을 기발하게 혼합한 '파묘'는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에 뿌리한 역사와 가족적인 가치까지 반영하고 있다"고 '파묘' 초청 이유를 밝혔다.

이어 "기술적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지닌 것은 물론, 배우들 또한 엄청난 연기를 선보였다. 장르물의 혁신을 이뤘다는 관점에서 '파묘'는 한국 영화인들의 창의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작품이다"라는 찬사도 보냈다.


'파묘'는 지난 베를린국제영화제 공개 후 외신으로부터 '묘지의 스산한 침묵 속에는 슬픔과 분노, 전통과 현대가 뒤섞인 국경을 초월한 이야기가 놓여 있다. 단순히 영화가 아닌 아시아의 초자연적 믿음을 관통하는 여정이라고 할 수 있다'(KPOPMAP) ''파묘'는 초반부터 빠른 속도로 전개되며 예측할 수 없는 리듬과 번뜩이는 편집을 보여준다. 영화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핵심에 바로 다가간다'(LEPOLYESTER) 등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베를린의 밤을 압도하며 유럽 관객들을 K-오컬트의 세계로 초대한 '파묘'가 아시아권 국가인 홍콩에서는 어떠한 반응을 얻을지 기대를 모은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