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톡파원 25시' 전현무, 홍이삭과 인연 공개 "내 동생이다"

입력 2024-03-04 11:14 수정 2024-03-04 11:42

방송 : 3월 4일(월)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3월 4일(월) 저녁 8시 50분

'톡파원 25시' 전현무, 홍이삭과 인연 공개 "내 동생이다"

3월 4일(월)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프랑스와 중국 권력의 화신 특집'에는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싱어게인3' 우승자 홍이삭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날 홍이삭은 우승 상금을 받으면 무엇을 하겠냐는 질문에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을 사겠다고 대답한다. 이에 MC 전현무는 과거 '슈퍼밴드'에서 홍이삭과의 인연을 언급하며 홍이삭도 '내 동생'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홍이삭이 의아해하자 "마음속으로는 아꼈지만 오디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립을 지켰다"라고 변명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톡파원 세계탐구생활' 코너에서는 권력의 화신이라 불리는 중국의 서태후, 프랑스의 카트린 드메디시스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검은 왕비로 알려진 카트린은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넘어와 앙리 2세와 결혼한 후 권력을 잡은 16세기 프랑스 왕비다. 톡파원은 카트린이 오랫동안 거주했던 쇼몽성을 찾아간다. 성 내부에는 카트린의 방과 함께 점성가 루기에리의 방도 재현되어 있어 카트린이 점성술에 얼마나 관심이 많았는지 짐작하게 한다.

이어서 6개의 아치 다리 위에 지어진 슈농소 성을 방문한다. 앙리 2세는 카트린과 결혼한 후에도 디안 드 푸아티에를 애첩으로 두었고, 그녀에게 이 성을 선물했다고 한다. 앙리 2세가 사망하자 카트린은 이 성을 빼앗아 사용했으며 슈농소 성 내부에는 디안과 카트린이 사용했던 방의 흔적이 남아있어 눈길을 끈다. 다음으로는 카트린이 권력의 화신이라고 불리게 된 결정적 사건의 발생지 '생 제르맹 록세루아' 교회로 향한다. 과연 이곳에는 어떤 사연이 담겨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중국에서는 함풍제의 후궁이자 청나라를 멸망으로 이끈 최악의 권력자 서태후가 소개된다. 서태후의 여름 정원 '이화원'은 여의도와 비슷할 정도로 넓어 중국 최대 규모의 황실 정원이라고 알려져 있다. 톡파원은 서태후가 외국 사신을 접견하고 정무를 본 인수전, 침전으로 사용한 낙수당 등을 둘러본다. 그중 이화원의 인공호수 '곤명호'에는 중국의 미남들을 모아 가둬두었다는 인공섬 '남호도'가 있는데, 서태후는 이곳에 가둬둔 미남들과 동침 후 가차 없이 곤명호에 빠트려 죽었다고 해 충격을 안긴다.

톡파원은 이어서 서태후가 즐겨 먹던 음식 중 하나인 '거우부리 만두'의 본고장 톈진으로 향한다. 서태후가 즐겨 먹는 거우부리 만두의 가격은 보통 만두의 4~5배에 달한다. 그뿐만 아니라, 한 끼에 128가지 음식을 차릴 정도로 식탐이 엄청났다는데. 썬킴은 서태후의 한 끼 식사 비용을 현재 가치로 환산하면 8천만 원에 달한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홍이삭, 썬킴과 함께 살펴보는 프랑스와 중국 권력의 화신 이야기는 오는 3월 4일(월) 저녁 8시 50분 '톡파원 25시'에서 공개된다.

관련기사

'톡파원 25시' NCT 텐에게 힘이 되었던 전현무 미담 공개 '톡파원 25시' "정동원 중2병 완치" 발언에 이찬원이 날린 한마디? '톡파원 25시' 일본·이탈리아 숙소 소개, 게스트 산들X공찬 등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