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일릿, 데뷔 전 파리 패션위크 초청 '글로벌 활동 초읽기'

입력 2024-02-22 09: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일릿, 데뷔 전 파리 패션위크 초청 '글로벌 활동 초읽기'

존재감이 심상치 않다.

하이브 새 걸그룹 아일릿이 데뷔하기도 전에 파리 패션위크에 초청받아 예사롭지 않은 글로벌 인기 행보를 예고했다.

22일 아일릿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이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한 패션쇼에 참석한다. 해당 브랜드는 스톡홀름 기반의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로, 창의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현대적 감각을 바탕으로 MZ세대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일릿은 3월 25일 데뷔 앨범인 미니 1집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다. K-팝 아티스트 가운데 데뷔 전 멤버 전원이 해외 패션위크에 초청받은 것은 아일릿이 처음이다.

아일릿은 서바이벌을 통해 결성된 그룹인 만큼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illit' 해시태그를 이용한 아일릿의 콘텐트 누적 조회 수가 2억 회를 돌파했고, 멤버들 사이의 밝고 명랑한 케미스트리와 비주얼 조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아일릿의 영향력을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일찌감치 주목했고, 파리 패션 위크 초청으로 이어졌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