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크라임씬 리턴즈', 비드라마 화제성 2주 연속 1위

입력 2024-02-20 21: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크라임씬 리턴즈'

'크라임씬 리턴즈'

티빙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가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일 전했다.


'크라임씬 리턴즈'는 지난주에 비해 화제성 점수가 5.5% 감소했으나,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데에는 무리가 없었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MBN의 '현역가왕'이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종영했다. 3위는 TV CHOSUN의 '미스트롯3'이 차지했다.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수치다.

4위에는 MBC의 '나 혼자 산다'가 이름을 올렸다. 성대 수술 후 회복하는 박나래와 다이어트를 하는 전현무가 방송되며 화제가 되었다. 5위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차지했다. 배우 최민식이 게스트로 나오며 화제성이 상승했다.

6위는 티빙의 '환승연애3'로 지난주보다 네 계단 하락했다. 한편, 7위부터 10위까지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JTBC의 '아는 형님' 그리고 KBS2의 '신상출시 편스토랑' 순이다.

K-콘텐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2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