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상검증구역', 웨이브 예능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

입력 2024-02-20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의 기세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 1월 26일에 첫 공개된 웨이브(Wavve)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사상검증구역')는 매주 가파른 시청시간 상승세에 힘입어 9회 오픈 당일인 16일 웨이브 예능 장르 내 신규유료가입견인 1위에 등극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사상검증구역'은 3~4회가 공개된 오픈 2주차 전체 시청시간이 앞선 1주차 대비 120% 증가하며 주목받았다. 이어 설 연휴였던 오픈 3주 차에는 4회차 동시 공개(5~8회)라는 파격 편성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오픈 4주차인 현재는 첫 주 대비 420% 상승한 시청시간을 기록했다.

그동안 웨이브는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여심 잡기에 나섰는데, '사상검증구역'이 30대 여성 시청시간 비율 약 30%로 압도적 1위를 기록하며 이를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사상검증구역'은 정치, 젠더, 계급, 개방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공존할 수 없을 것 같은 극과 극 신념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어갈지 방영 전부터 관심이 쏠렸다. 또한 방영 후에는 서로가 날카롭게 대립하면서도 토론과 설득을 통해 결국 자신들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무너뜨리고 다시 재건하는 모습이 마치 “사회의 축소판을 그려내고 있다”는 평을 이끌어 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