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듄:파트2' 드니 빌뇌브가 완성한 가장 완벽한 영화적 세계란

입력 2024-02-14 13: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듄:파트2' 드니 빌뇌브가 완성한 가장 완벽한 영화적 세계란
드니 빌뇌브 감독 손 끝에서 탄생한 영화적 신세계다.

2021년 전 세계 극장가에 흥행 돌풍을 일으킨 '듄'의 드니 빌뇌브 감독이 3년 만에 내놓는 속편 '듄: 파트2'로 더 완벽해진 영화적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

글로벌 4억 달러(한화 약 5349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팬데믹 시기 위축되어 있던 전 세계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었던 '듄'은 제69회 휴고상 최우수 드라마틱 프리젠테이션 장편상 수상을 비롯해 골든글로브, 아카데미시상식, 크리틱스초이스어워드, 영국아카데미시상식 등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94회 아카데미시상식에는 작품, 각색, 촬영, 편집, 음악 등 총 10개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되고 음악, 촬영, 편집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그 해 아카데미 시상식 최다분야 수상이란 쾌거를 거뒀다.

세계적인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역시 "'듄'은 매우 놀라운 작품. 볼 때마다 새로운 디테일과 이야기를 발견하게 된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듄'은 영화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작품이다"라며 '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이러한 성과는 다양한 작품을 연출해 오며 쌓아 온 드니 빌뇌브 감독만의 연출 내공이 빛을 발한 결과물이라 볼 수 있다. 부산국제영화제를 포함한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웰메이드 영화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그을린 사랑'으로 국내에도 알려지기 시작한 드니 빌뇌브 감독은 미스터리 스릴러 '에너미', 액션 스릴러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SF 대작 '컨택트'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영화를 연출하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구축해 왔다.

떄문에 드니 빌뇌브 감독의 독보적이고 압도적인 영화적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신작 '듄: 파트2'를 향한 전 세계 관객들의 기대감 또한 엄청나다. 드니 빌뇌브 감독은 지난해 12월 '듄: 파트2' 내한 기자회견에서 "'듄: 파트2'는 전편 '듄' 보다 만족스러운 영화다. 액션이나 미장센 뿐만 아니라 전편보다 캐릭터들의 관계도나 감정선도 더욱 깊이 있게 조명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듄: 파트2'에 출연한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플로렌스 퓨 등 배우들 역시 드니 빌뇌브 감독과 그가 완성한 '듄: 파트2'에 대한 만족도를 표하고 있는 바, 챠니 역의 젠데이아는 “스케일이 큰 블록버스터 영화에선 뉘앙스나 미묘함이 생략되기 쉬운데, 드니 빌뇌브 감독은 절대 그런 것을 놓치는 법이 없다”며 경탄하기도 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연출력이 '듄: 파트2'에서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28일 공식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