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여자)아이들, '톰보이'·'퀸카' 3억뷰 돌파
입력 2024-02-14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기록의 연속이다.
(여자)아이들이 연달아 뮤직비디오 3억 뷰를 기록했다.
14일 (여자) 아이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발매된 (여자)아이들 정규 1집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 타이틀 '톰보이(TOMBOY)'와 2023년 발매된 미니 6집 '아이 필(I feel)' 타이틀 '퀸카 (Queencard)'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여자)아이들은 '톰보이(TOMBOY)'로 첫 번째 3억 뷰(2월 7일 기준) 뮤직비디오의 탄생을 알린데 이어 '퀸카 (Queencard)'로 두 번째 3억 뷰(2월 11일 기준)를 기록하게 됐다. 이외에도 이들은 데뷔곡 '라타타(LATATA)'를 비롯해 미니 3집 '오 마이 갓(Oh my god)', 미니 5집 '누드(Nxde)'까지 2억 뷰 이상을 넘긴 뮤직비디오만 3개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톰보이(TOMBOY)'는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천만 뷰를 기록하는가 하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 이상을 돌파하며 (여자)아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한 곡이다.
'퀸카 (Queencard)'의 뮤직비디오 및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공개 직후 인기급상승 동영상 1, 2위에 나란히 랭크되며 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일 6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해 내며 대세 걸그룹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여자)아이들의 기록 고공행진은 최근까지 계속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918만2794개를 분석한 결과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정상을 차지, 변치 않는 성장세를 증명했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취재
김선우 / 엔터뉴스팀 기자
|
해당 기자의 기사
구독신청
구독해지
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
원어스부터 에잇턴…4년만 '로드 투 킹덤', K팝 언더독의 반란(종합)
JTBC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엔터뉴스팀 김선우 기자 입니다.
이메일
이전 취재기자 보기
다음 취재기자 보기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