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치 다큐 흥행 돌풍 속 '길위에 김대중' 美 정식 개봉

입력 2024-02-14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치 다큐 흥행 돌풍 속 '길위에 김대중' 美 정식 개봉
손익분기점(BEP) 달성과 함께 예상 밖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길위에 김대중'이 미국에서 정식 개봉된다.

지난달 10일 개봉한 '길위에 김대중(민환기 감독)'은 특정 지지층의 홍보와 4월 총선 등이 맞물리면서 누적관객수 12만2998명을 달성했다. 제작비 약 5억 원이 들어간 '길위에 김대중'은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1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는데 성공했다.

이 가운데 '길위에 김대중'이 16일 미국 CGV부에나파크와 17일 LA CGV에서 정식 개봉된다. 해외 상영회 또한 계속된다. 16일 미국 덴버, 17일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18일 샌프란시스코와 토론토, 24일 산호세와 베를린, 26일 함부르크, 3월 9일 브리즈번 상영이 예정돼 있다.

'길위에 김대중'은 청년 사업가 출신 김대중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1987년 대선 후보로 나서기까지의 이야기를 아카이브 자료와 역사적 순간을 함께한 이들의 인터뷰로 담아낸 작품이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