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데이식스 노래 다시 듣자… 음원 거침없는 역주행

입력 2024-02-02 16: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데이식스

데이식스

데이식스(성진·영케이·도운·원필)의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인기가 역주행하고 있다.


데이식스가 2017년 2월 발표한 앨범 '에브리 데이식스 페브러리(Every DAY6 February) 타이틀곡 '예뻤어'와 2019년 7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더 북 오브 어스 : 그래비티(The Book of Us : Gravity)'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가 최근 많은 리스너들의 아낌없는 애정을 받으며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7년 전 발매한 '예뻤어'는 1월 31일 자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 34위에 올랐고 5년 전 공개한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48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 추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모두 영케이가 단독 작사를 맡고 멤버들이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더불어 2023년 12월 유튜브 채널 '비긴어게인'을 통해 공개된 규현과 샘 김의 '예뻤어' 영상을 비롯해 여러 선후배, 동료 아티스트들이 데이식스 노래를 커버하는 콘텐츠들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데이식스는 섬세한 표현이 녹아들어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청자들과 감정선을 공유하며 자작곡을 선보였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지난해 12월 약 4년 만에 완전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