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작사 갈등에도 'SNL 코리아'는 계속…3월 2일 시즌5 공개

입력 2024-02-02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NL 코리아' 시즌5 신입 크루.

'SNL 코리아' 시즌5 신입 크루.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가 3월 2일 오후 8시 시즌 5의 첫 공개일을 확정했다.

2일 쿠팡플레이는 "1회 호스트 임시완을 필두로 최근 신동엽과의 촬영으로 화제가 된 모델 이소라까지, 시청자들의 예상을 뒤엎는 상상 초월 호스트들의 출연과 한층 더 단단해진 크루 라인업도 예고했다"고 전했다.

또한 'SNL 코리아'의 전 멤버인 안영미의 합류 소식을 알렸다. 쿠팡플레이는 "안영미가 다시 합류하며 독보적이고 수위 높은 19금 코미디를 예고했다"고 밝혔다.

오디션을 통과한 Z세대 신입 크루도 대거 합류한다. 시즌 5의 새로운 얼굴에는 지난해 '코미디빅리그'를 통해 데뷔한 개그맨 김규원, '솔로J옥' 도봉순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유희준, '반짝이는 워터멜론'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안도규 등이 발탁됐다.

애나 랑겐버그(Ana Langenberg) NBC유니버설 포맷 수석 부사장의 코멘트도 전했다. 애나 랑겐버그 부사장은 “안상휘 총괄프로듀서와 팀이 한국에서 선보인 SNL은 센세이셔널했다. SNL 코리아가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는 것은 그들의 성공에 대한 증거다”라며, “안상휘 팀과 오랜 기간 성공적으로 쌓아 온 신뢰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우리는 씨피엔터테인먼트와쿠팡플레이가 한국 팬들에게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는 새 시즌을 선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쿠팡플레이는 "'SNL'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그룹의 유니버설 인터내셔널 스튜디오 산하 NBC유니버설 포맷(NBCUniversal Formats)이 전 세계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앞서 'SNL 코리아' 리부트를 제작해오던 제작사 에이스토리와 연출자 안상휘 PD, 그리고 쿠팡플레이의 갈등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지난달 25일 안상휘 PD는 에이스토리가 그간 출연료 상습 연체 등 부당행위를 해왔고, 계약 기간 만료 후 이직을 하려 하자 70억 원의 이직료를 요구하고 있다고 폭로했다. "제작자의 자유로운 선택과 창작의 자유를 억누르는 에이스토리의 부당한 요구와 갑질, 그리고 공갈에 대해 법적 구제 수단을 포함하여 단호히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에이스토리를 나와 새롭게 쿠팡플레이와 손잡고 'SNL 코리아'를 제작하겠다는 것.

이에 반발한 에이스토리는 창사 이래 20년 동안 단 한 번도 출연료를 연체한 사실이 없다"면서 안상휘 PD가 쿠팡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SNL 코리아' 제작진을 빼내 가려 한다며 안상휘 PD와 씨피엔터테인먼트를 고소했다. 또한, 'SNL 코리아' 시즌5 촬영 및 방송금지 청구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