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브RE핑] 원조 '친명' 유승희 "이재명 방탄 민주당"… '추다르크' 추미애, 나경원과 맞대결?

입력 2024-02-01 23: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친이재명계 대표 인사인 유승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 탈당했습니다. 2017년 대선부터 이 대표를 지지해온 유 전 의원은 "당 대표를 비롯해 상당수 국회의원이 도덕성 시비에 걸려 방탄에 집중하다 보니 민생을 놓쳤다"고 지적했습니다. 오는 총선 후보자 자격 검증을 통과하지 못한 데 대해 "왜 부적격 판정을 받았는지, 왜 고무줄 검증의 희생자가 되었는지 이유를 모른다"고 주장했는데요. 민주당을 탈당해 이낙연 전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에 합류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런가하면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는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대항마로 추미애 전 장관이 등판하는 것 아니냔 관측이 나옵니다. 동작을 지역에서 추 전 장관에 대한 선호도 조사가 진행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민주당 소속 현역 의원이 있지만 4선 중진 나경원에 맞서려면 5선, 당 대표 지낸 중량감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백브리퍼 최종혁 기자가 정치적 참견 시점으로 전해드립니다.



정치적 참견 시점 '백브RE핑'
정치 뉴스 구석구석을 '참견'합니다. 공식 브리핑이 끝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설명하는 '백브리핑'처럼 이슈에 맥락을 더해 '다시(RE)' 브리핑해 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