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재석이 주식 추천을?…선 넘은 유명인 사칭 투자사기

입력 2024-01-31 13:53 수정 2024-01-31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방송 : JTBC 유튜브 라이브 〈뉴스들어가혁〉 (평일 오전 8시 JTBC News 유튜브)
■ 진행 : 이가혁 기자 / 출연 : 이지현 기자
■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용 시: JTBC 유튜브 라이브 〈뉴스들어가혁〉)

최근 유튜브와 SNS 등에서 유명인을 사칭해 주식 투자를 유도하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방송인 유재석과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까지 사칭 대상이 됐습니다.

사칭 계정이 기승을 부리자 유재석 씨 측은 "현재 유재석은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며 사칭 계정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존리 전 대표 측 역시 "그 어떠한 경로로도 투자를 유도하지 않으며 그 어떠한 형태의 투자자문 및 개별 주식투자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지 않는다"고 당부했습니다.

유명인을 사칭한 투자 사기는 어떤 수법으로 진행되는 걸까요. 이용자들은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까요. JTBC 유튜브 라이브 〈뉴스들어가혁〉에서 알아봤습니다.
 
 
유재석이 주식 추천을?…선 넘은 유명인 사칭 투자사기
〈뉴스들어가혁!〉은 JTBC news 유튜브를 통해 평일 아침 8시 생방송으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을 살아갈 힘'이 될 핵심 이슈를 이가혁 기자가 더 쉽게, 더 친숙하게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