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민영, TV·OTT 출연자 화제성 3주 연속 1위

입력 2024-01-23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배우 박민영이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종방연에 참석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박민영이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진행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종방연에 참석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고 K-콘텐트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3일 전했다. 동시에 주인공 박민영도 출연자 화제성 부문 3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른 박민영을 비롯나인우, 송하윤, 이이경이 함께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리는 활약으로 3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넷플릭스의 '선산'과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 등 OTT의 신작 드라마가 새롭게 공개가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화제성 1위인 '내 남편과 결혼해줘'부터 2위인 '웰컴투 삼달리', 3위 '마이데몬', 4위 '고려 거란 전쟁' 그리고 5위 '밤에 피는 꽃'까지 모두 TV드라마가 상대적으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과 넷플릭스 '선산'은 각각 6위와 7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데이터 PD는 “두 편의 OTT 신작 드라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부담으로 돌아온 케이스”라며 “두 편 모두 네티즌으로부터 나쁘지는 않고 무난했다는 정도로 평가를 받는 상황”이라고 여론을 정리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 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월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