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싱어게인3' 음원 차트·영상 조회수로 인기 입증

입력 2024-01-15 16: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싱어게인3' 메인 포스터

JTBC '싱어게인3' 메인 포스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이 지난 11일 톱7의 파이널 1차전 신곡 라운드 무대와 심사위원 점수를 공개하며 화제의 중심에 선 가운데 폭발적인 응원 열기가 계속되고 있다.

파이널 1차전 신곡 라운드 점수는 심사위원 점수가 40%·신곡 미션 음원 점수가 40%·신곡 미션 영상 점수가 20%를 차지한다. 아직 심사위원 점수만 결정됐을 뿐 대중의 참여에 따라 달라지는 신곡 미션 음원 점수와 신곡 미션 영상 점수가 남아있다. 이에 음원 사이트와 동영상 플랫폼에서 '싱어게인3'와 톱7을 향한 관심이 엿보이고 있다.

특히 11일 자정에 공개된 톱7의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음원은 12일 멜론 핫100에 전 트랙이 진입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같은 날 멜론 톱100에는 소수빈 '머물러주오'가 랭크됐으며 15일 오전 11시 기준으로도 차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유튜브 JTBC Voyage 채널의 파이널 1차전 신곡 미션 영상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 영상 조회수는 15일 오전 11시 기준 홍이삭 '아이 러브 유(I Love You)'가 약 139만 회·소수빈 '머물러주오'가 약 83만 회·신해솔 'LLL(Live, Laugh & Love)'이 약 56만 회를 보이고 있다. 강성희 '기도할게요', 이젤(EJel) '멸망한 사랑', 리진(leejean) '왜 그랬나요', 추승엽 '땅과 소년' 신곡 미션 영상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8일 방송에서는 파이널 2차전 자유곡 라운드와 영광의 우승자가 가려진다. 이날 방송은 실시간 문자 투표와 뮤직카우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최종 우승을 차지할 가수는 누가 될지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JTBC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