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 대부분 지역 비 또는 눈…내일부터 기온 '뚝'

입력 2024-01-14 09:36 수정 2024-01-14 17: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료사진.〈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사진=연합뉴스〉

오늘(1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 내일(15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전 수도권과 강원도, 충남북부서해안에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오후에는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권에도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수도권은 늦은 오후부터 비가 차차 그치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일부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북을 중심으로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온이 낮은 강원 북부내륙과 강원 산지 등에는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중·북부산지 2∼7cm, 강원중·남부내륙과 강원 남부산지 1~5cm, 경기 북동부 1cm 정도입니다.

비가 그친 뒤 기온은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내일과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3~0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을 나타내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낮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보통' 수준에 머물겠습니다. 다만 초미세먼지는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