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 출발 나선 규현, 음악적 도전 통했다

입력 2024-01-10 13: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규현

규현

가수 규현의 새 출발에 국내외 팬들도 화답했다.

규현의 EP '리스타트(Restart)'는 지난 9일 발매 직후 홍콩·인도네시아·싱가포르·대만·태국·베트남 등 전 세계 1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해당 앨범은 또한 발매 당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는 규현의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담아내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규현은 그간 선보여 온 발라드가 아닌 청량하면서 파워풀한 매력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규현은 안테나 합류 후 처음으로 선보인 신보 '리스타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인 새 출발을 알렸다. 규현은 신보에 발라드부터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적 도전이 담긴 총 여섯 곡을 수록해 더욱 정교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신보에는 유희열·서동환 등 안테나 작가진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려욱·예성의 지원사격이 더해진 가운데 규현은 완성도 높은 신보로 '믿듣규(믿고 듣는 규현)' 명성을 이어간다.

규현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안테나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