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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세라핌, 일본서 1년간 193억 원 벌었다…신인 랭킹 1위

입력 2024-01-05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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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르세라핌. 사진=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 사진=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에서 대기록을 세웠다.

5일 발표된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3'(집계기간 22년 12월 12일~23년 12월 10일)에 따르면, 르세라핌은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 '신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은 “르세라핌이 집계기간 내 21억 2,000만 엔(한화 약 19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신인 랭킹' 기준 여성 그룹이 매출액 20억 엔(한화 약 182억 원)을 돌파한 것은 2003년 이후 20년 만이다”라고 설명했다.

1969년 개설된 '신인 랭킹'은 싱글과 앨범, 스트리밍, 뮤직 DVD 등의 판매 금액을 합산해 순위를 정한다.

르세라핌의 '신인 랭킹' 매출액을 살펴보면 스트리밍(49%), 싱글(31%), 앨범(18%), 다운로드(2%) 순이다. 오리콘 랭킹 기준 지난해 4월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5월 데뷔 앨범 타이틀곡 'FEARLESS'(피어리스)가 차례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고,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온포기븐)과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도 발매 반년 만에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목전에 두는 등 연타석 흥행에 성공했다.

음반 판매 부문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1월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는 역대 K-팝 걸그룹이 세운 일본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음반 판매량) 1위 기록을 갈아치웠고, 해외 여성 아티스트의 데뷔 싱글로는 처음으로 50만 장 이상 출하되며 일본 레코드협회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여기에 지난해 5월 발매된 한국 정규 1집 'UNFORGIVEN'이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1위(2023년 5월 15일 자)로 진입해 '톱 100'에 21주간 차트인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지난달 31일 일본 대표 연말 특집 방송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초청받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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