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선균 갑작스러운 사망…김송 "이 사회가 죽음으로 몰고 가"

입력 2023-12-27 13: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인천논현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인천논현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배우 이선균이 사망했다. 향년 48세.

이선균은 27일 서울 종로구 한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2분 '유서 같은 메모를 남기고 집을 나섰다. 차량도 없어졌다. 어제까지는 연락이 됐었다'는 이선균 매니저의 신고가 접수됐다. 매니저의 신고로 경찰은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에서 이선균의 차량을 발견했으나, 이선균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선균의 소속사는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면서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선균이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 돼 경찰 관계자들이 이선균의 차량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JTBC 엔터뉴스팀 박세완 김현우 기자

배우 이선균이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 돼 경찰 관계자들이 이선균의 차량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JTBC 엔터뉴스팀 박세완 김현우 기자

이선균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영화, 방송계는 애도에 나섰다. 이날 예정됐던 배우 김성규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홍보 인터뷰는 취소됐다. tvN 새 월화극 '내 남편과 결혼해줘' 제작발표회 또한 연기됐다.

연예계 동료들 또한 추모했다. 가수 김송은 SNS를 통해 '군중심리가 제일 나쁘다. 이 나라가 이 사회가 죽음으로 몰고 간다. 죽였다 살렸다 한다.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 없다. 걸리는 사람과 아직 걸리지 않는 사람들만 있을 뿐이다'라며 '죄를 결코 두둔하는 게 아니다. 인정했으니까 죗값 받고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어야지. 가족들 때문이라도 살았어야지. 비통하고 애통하다'라고 밝혔다. 방송인 윤택은 '사는 게 죽는 것보다 얼마나 힘들었으면 사랑하는 자식과 아내 부모를 등지고 떠났을까 하는 마음에 저도 눈물이 난다'며 '감미롭고 그윽한 목소리의 연기로 스크린을 통해 행복을 안겨주었던 자랑스러운 한국의 연기파 배우가 세상을 등지고 이제 편안한 곳으로 향했으니 부디 그곳에서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적었다.

이선균은 지난 10월부터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아왔다. 지난 24일 경찰 조사 당시 이선균은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이제 앞으로 경찰에서 저와 공갈범들 사이에 어느 쪽이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지 잘 판단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