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포켓돌 김광수 대표, 한류홀딩스 엔터사업부 총괄 본부장직 맡는다

입력 2023-12-27 1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광수 대표

김광수 대표

포켓돌스튜디오 김광수 대표가 한류홀딩스(HYRU) 엔터사업부 총괄 본부장직을 맡는다.

한류홀딩스의 김광수 대표 영입 추진이 이뤄진 후 업계에서는 김광수 대표가 사내 대표나 사업팀 전체를 맡는다는 예측이 나왔지만 대표직이 아닌 엔터사업부 총괄 본부장을 맡는다고 알려졌다.

한류홀딩스(HYRU)와 손을 잡은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 엔터사업부 영입 제안을 수락한 이유는 결재만 하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기에 수락했다. 2024년에 3~5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능력을 높게 평가해 줘서 감사한 마음이다. 잘 만들어서 보여주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류홀딩스의 인수전에는 김광수 대표의 합류 소식에 3~4군데 다수의 다국적 기업들이 몰렸다. 또 자산규모 68조 독일계 펀드 회사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는 가운데 김광수 대표는 한류홀딩스와 K팝 시장에 한 획을 그을 월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김광수 대표는 SG워너비·씨야·다비치·티아라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해냄과 동시에 막대한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음반 제작자 겸 프로듀서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드라마·영화는 물론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더 유닛',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등을 제작하며 중장년층에게 인기를 얻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광고

JTBC 핫클릭